10만 히트 통과…

요즘엔 개인적으로 의미있는 일이 좀 생기는 분위기입니다.

오늘 블로그 개설이후 10만 page view를 지나게 되었습니다.
별로 볼것 없이, 개인적인 즐거움의 산물로 만들어진 블로그를 좋아해 주시고, RSS로 꾸준히 구독해 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오늘 저희 회사가 SK telecom에 인수되었습니다.
제가 하고 있는 EISC 프로세서 분야에 사업 역량이 강화되는 좋은 기회겠습니다.
10년전에 ARM이 Nokia를 만나서 휴대폰 플랫폼을 기반으로 전세계적인 프로세서로 성장한 것 처럼, 에이디칩스의 EISC도 오늘 SKT를 만나 한단계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국산 프로세서라는 걸 처음 만나서, 모든 걸 집어치고 이쪽에 매달려온지도 이제 8년째입니다. 그 동안 정말로 많은 굴곡이 있었지요.
더 많은 분들께,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는 점만으로도 우선 기쁩니다. 치열한 경쟁이 이루어지고 있는 프로세서 시장에서 국산 프로세서인 EISC가 큰 의미가 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꾸벅…

6 thoughts on “10만 히트 통과…

    1. 감사합니다.
      EISC 프로세서 입장에서는 대형 호재..
      개인적인 입장은 유보입니다. 🙂 심하게 빡시게 될 가능성이 많아서..ㅠㅠ;

  1. 이것 또한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겹경사 군요.

    에이디칩스가 너무 고맙습니다. 한국의 100년 먹거리의 기초가 되어 주십시요.

    황우석교수님이 매장되던 날, 이 땅의 기득권자들에게 애국심은 없다는 걸 알게 되어 너무 슬펐습니다.

    한국 it의 선두주자로서 에이디칩스의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에이디칩스. it 한국의 미래가 당신 손안에 있습니다. – 자칭 애국지사 드림 –

    1. 에고.. 감사합니다.
      너무 무거운 말을 해주셔서.. 😉
      외람된 말이지만, 개인적으로는 “과학에는 국가가 없다. 과학자에게 국가가 있을 뿐이다”라는 말을 지지하는 입장이라, 역시 기술에 국가의 이름을 거는 것은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기술은 기술로만 평가받아야 하는 것이겠지요.

  2. 윗글의 주인장님 댓글에 전적으로 동의하지만,
    개인적으로 우리나라에서 독자적인 아키텍처를 연구하고 개발해서 제품까지 만들고 있다는 사실이 자랑스럽기는 합니다…
    저도 전공은 프로세서 설계쪽이지만, 회사에서 정확히 제 전공을 살리는 것은 거의 힘들더라구요…
    SoC 설계를 하면서 임베디드 프로세서로 A*M를 쓰지 않으면 큰일나는 것처럼 생각하는 경향이 나날이 커지고 있는 듯 하고… 그러다보니 너무도 뻔한 시스템 구조와 IP를 들고 조립해서 빨리 만들어 내느냐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듯 하고요….

    아뭏든… 그런 좋은 기회속에서 일하고 계시는 주인장님이 많이 부럽네요.. ^^;;;
    SK telecom이 잘 지원해줘서 좋은 결실 이루었으면 좋겠습니다…

    1. 감사합니다. 🙂
      사실 위에 말은 그렇게 했어도, 저도 이 회사를 선택하게 된 직접적인 이유가 프로세서를 전공했는데, 국내에 프로세서 회사가 있다 것에 자극 받은 것이 크지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