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tor의 Summit Design 인수!

우와~! 오늘 mentor graphics가 summit design을 인수했습니다.

[wp]Mentor Graphics[/wp]는 뭐 다 아시다시피 EDA업계의 number3 이죠..^^; (누가 넘버 쓰리래~! 넘버 투지.. 라고 멘토 다니는 제 친구는 이야기할지 모르겠지만, 작년 매출상에서 넘버 쓰리 맞습니다…여하튼)
Mentor의 (실질적인) 대표적인 툴로는 calibre, FPGA advantage, Modelsim등이 있는데, 아마도 modelsim이 front-end 설계자들 사이에서는 가장 유명할테구요.. 실질적으로 돈이 되는 분야는 calibre라고 들었습니다.

여하튼… 다시 돌아와서..
Mentor의 요즘 행보를 보면 system level design & verification에 아주 집중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wp]systemC[/wp]와 [wp]SystemVerilog[/wp]기반의 platform들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구요..(지난 posting에서 잠시 소개해 드렸던 AVM도 있습니다만..) 투자도 열심인 듯 하더군요.

그러더니만… 역시 system level design & verification 부분에서 걸출한(그러나 국내에는 참 안알려진) summit design을 인수 했습니다.
summit design은 2000년도에 이미 시스템 디자인을 위한 virtual CPU라는 툴과 visual Elite라는 툴을 출시했으니, 시스템 설계/검증 부분에서는 아주 오래된 기업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summit design과 여러가지 인연이 있는데요..

우선 제가 다니는 회사가 아주 예전에는 summit design korea라는 이름으로 출발했었고(네.. summit design 툴을 파는 회사였습니다), 제가 예전에 처음 HDL을 배울 시절(97년)에 Visual HDL for VHDL이라는 graphical HDL entry툴을 이용해서 설계/검증을 했었고, 약 2년간 제 주력 툴이었습니다. (사실 랩의 설계용 주력툴이었습니다. ^^;)
아직도 개인적으로 Visual HDL for verilog의 node lock키를 가지고 있고, HDL 결과를 그림으로 보여주는 툴 중에서는 가장 좋은 툴이라 생각하는데 변함이 없습니다. (FPGA advantage의 debussy보다 훨씬 좋습니다!)

단지.. HDL entry툴이라는 것이 text editor와의 싸움에서 비참하게 패배했다는 것이 문제겠지요..(entry가 아닌 분석 및 document용으로 아직도 가끔은 씁니다..)

Visual Elite for HDL.. 대부분의 툴이 visual HDL과 같군요.

딴 이야기로 흘렀군요..

맨토에서 summit design을 얼마에 인수했는지 알려지지는 않았습니다만, System Level design쪽에서 GUI 기반의 툴이 상당히 창궐하는 분위기에 적절하게 mentor에서 summit을 인수해서 이런 분위기가 더 힘을 받을 것이라 생각되는 군요.

맨토가 과연 시스템 수준 설게에서 어떤 결과를 낼지 궁금하군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