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루나도 망하려나..

프루나 망해버려라 라는 포스트가 올라왔었는데, 거기에 화답이나 하듯 당나귀가 그 서비스를 종결하기로 결정났다. P2P 업체를 압박하는 건 우리나라나 외국이나 마찬가지인가보다.. 당나귀가 죽어버렸으니..

당나귀라는 넘은 그동안 많은 자료(앗.. 야동 아녀요.. ^^;)를 찾을 수 있게 해준 유용한 통로였는데..
특히 내가 하는 쪽 일의 전문 서적도 많이 올라와 있고..
(뭐, 회사들어가서 회사에서 도서 구매 기회가 자주 생기면서, 더이상 당나귀는 쓰지 않지만..)

여하튼.. 원래 하려던 이야기로 돌아와서..
사실 난 프루나에 대해서 좋은 감정은 별로 없다(그렇다고 아주 나쁘다고 생각치는 않지만..)
물론, 위의 포스트에 일정 부분 동감한다.  기여없이 사업을 하고 있는 건 사실이니까..
기여가 있다면, 국내사정에 맞게 당나귀 서버 검색을 하게 해주었다는 거 정도?
(그 정도 기여가 회원 가입의 수단과 광고의 수단으로 사용되었다는 것이 납득은 안되지만.. 많이 사용되었으니 실패한 사업은 아닐듯..)

이제 프루나는 어떻게 돌아갈지 궁금하네..
국내 프루나 섭(사실은 당나귀 섭)만으로 돌아갈지.. 아님.. 그냥 조용히 망할지..

2 thoughts on “프루나도 망하려나..

  1. 이동키가 선언적(!)으로 서비스가 끝난 것이지. 데이터를 중개해주는 서버들이 죽은 것은 아니랍니다. 실질적인 죽음은 저 서버들에 대해 모두 사라지는 때이지요. 물론 질에 있어서 하락은 어쩔 수 없을 것이라고 봅니다만.

  2. 글틀양님 말처럼 서버들이 다 죽진 않을것같네요.
    설상 프루나가 완전히 사라진다해도 새로운 프루나 2세(?)가 나타날것같은..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