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February 2007

Moon River..

분류를 두고 몇 분간 고민했는데.. 음악이야기라는 것이 더 맞겠습니다.

대학생적에 공부한답시고 도서관 시청각실을 들락거린적이 있습니다. 물론, 초반에는 반짝 영어 비디오를 봤습니다만.. 후반에는 대부분 소위 명작이라 불리는 영화들을 섭렵하는 곳으로 바뀌었지요.

제목을 보면 아시겠지만.. Moon River는 티파니에서 아침을..이라는 영화에서 오드리 햅번이 부른 유명한 곡이죠. 사실 티파니에서 아침을.. 을 보았지만.. 남는 것은 별로 없고요.. 단지, 가끔 이 Moon River를 처연하게 부르던 장면이 떠오르곤 합니다. (저도 뭐 자주 흥얼거립니다만..)


Moon River, wider than a mile,
I’m crossing you in style some day.
Oh, dream maker, you heart breaker,
wherever you’re going I’m going your way.
Two drifters off to see the world.
There’s such a lot of world to see.
We’re after the same rainbow’s end–
waiting ’round the bend,
my huckleberry friend,
Moon River and me.

지금들어도 참 좋아요..

 

Google Desktop Search와과 DNKA를 이용한 검색

회사에서 이런 저런걸 해보고 있는데, 그 중에 하나가 “검색 기능이 있는 문서 백업 서버”입니다. 문서 보관 서버를 만들고 파일 검색 툴로 Google desktop search(이후 GDS)을 생각한 것은 저에게는 무척이나 자연스러운 일이었습니다. PC 상에서도 GDS를 사용하여 많은 도움을 받고 있으니까요..


문제는 문서 보관 서버의 검색 결과를 어떻게 다른 사람들이 원격으로 볼수 있도록 하느냐였는데..  문제는 DNKA라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생각보다 간단히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DNKA는 이전에 “개인적인 사용에만 무료”정책이었는데, 이번에 모든 사용에 대하여 무료 정책으로 바뀌면서 별다른 추가 비용이 소요되지 않는 것도 장점입니다.


파일 서버에 GDS를 깔고 설정에서 검색할 디렉토리를 지정하고(실은 검색에서 제외할 디렉토리를 추가하는 방식이지요..), DNKA를 이용하여 연동시키면 끝입니다.


폴더 자체는 (계정있는) 공유 폴더로 걸었으니, 뭐 이런 저런거 싫어하는 사람들에게도 어느정도 부담이 없을 것이구요..


DNKA는 다 좋은데, browsing기능이 너무 강력합니다.


따라서, 설치 이후에 반드시 보안을 위해서는 접근 허용 범위를 줄여두셔야 하고, browsing 가능한 디렉토리도 제한을 두시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하나.. DKNA 최신 버젼이 0.49.7인데.. 이 버젼에서는 한글 지원에 문제가 있는듯 하니.. 0.48 버젼을 설치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하고요..


최신 GDS database와 DNKA와 약간 연동상의 문제가 있는듯 합니다. (타켓 주소에서 drive명이 빠집니다.) 물론, 직접 파일을 안열고 “폴더 열기” 옵션을 쓰면 아무 문제없습니다만..


기능상에 문제인데.. 쓰는데 큰 지장은 없으니 일단 0.48 버젼으로 사용하시다가, DNKA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업데이트가 상당히 자유롭습니다.)

시납시스는 역시 대단해!

EE-times에서 시납시스의 수익이 15% 늘어났다길래… ‘얼마나?’라는 순진한 생각에 클릭.

흠.. 헉!
1/4분기 수익이 ” $300.2 million “!

대단합니다. 예전에 deep submicron으로 접근하면서 공정 회사는 부진해지고, 툴회사의 수익성은 좋아지는 듯하다라는 이야기를 드린적이 있는데요..
역시 그렇나 봅니다. 지난번에는 TSMC를 비롯한 많은 fab들의 실적이 별로라는 기사도 있던데..

역시 시납시스는 대단해요..